면역력 높이는 생활방법

면역력 높이는 생활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이란 병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우리 몸의 방어와 전투 기능을 말합니다.

우리 몸을 지키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백혈구이며 혈액을 통해 면역기능이 작용하는데요.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물만 잘 마셔도 보약이 따로 없다.

물 섭취가 건강에 중요하다는 말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알면서 실천하지 못하는 게 사실입니다.

현대인들은 커피나 음료를 물 대용으로 마시는 분들이 적잖아 많고 커피나 음료도 물이라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을 마시는 방법은 아침 기상 시 1잔, 식사 30분 전 1잔, 식사 후 1잔, 이후 2시간 간격으로 마시면 적당합니다.

※ 한 번에 과도한 수분섭취는 구토감과 부종을 발생시키므로 매일 서서히 물의 양을 늘려서 마시도록 합니다.

2) 청결함을 유지합니다.

올바른 양치질, 외출 후 손 씻기는 면역관리의 시작입니다.

3) 음료, 카페인, 아이스크림 등의 단음식과 과도한 나트륨섭취,

밀가루 등의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식품은 면역계의 혼란과 면역을 떨어뜨립니다.

우린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든 음식을 식사하며

몸에 스트레스가 되는 과식을 피합니다.

4)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입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그날그날 풀도록 합니다.

특히 30분 이상 걷기 운동은 우울증 및 스트레스 해소, 혈액순환촉진, 폐 심장 강화, 등

체력까지 단단하게 해 주므로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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