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는 건강에 좋은 오로 시작하는 음식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여름음식추천

여름에 먹는 건강에 좋은 오로 시작하는 음식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여름음식추천

여름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오로 시작하는 음식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덥다 보니 땀도 많이 나고 기력이 많이 떨어지시죠?

제가 소개할 여름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로 시작하는 음식 세 가지는몇 년 전 아침 방송에 소개된 내용인데요~

이 음식이 여름에 좋다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듯싶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겠어요.

[오징어회 덮밥 사진]

1) 여름철 별미 원기회복에 좋은 오징어

저는 몇 년 전 방송을 보기 전에는 오징어가 사계절 다 시장에 나와 있다보니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줄 몰랐었는데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해소에 좋은 오징어는 사계절 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6~7월이 오징어 제철이기 때문에 살집이 올라있고 그 어느 때보다도 맛과 영양이 좋다는 사실 아시나요?

※ 오징어효능 살펴보고 가시겠어요^^

1) 고단백질 음식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

뇌 교감신경을 억제해 신경안정 감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2) 소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 많은 타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의 콜레스테롤을 배설해 간 해독 작용을 도와 자양강장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자양강장과 피로해소에 좋다는 뜻은 해독 즉 혈관계 질환에 좋다는 뜻인데요

간 해독 작용,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고지혈증, 혈당 혈압, 혈액순환, 중년여성의 빈혈 치료

뇌졸중 예방 부정맥 신부전증 등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4) 고단백질 음식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달과 뇌세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2) 피를 맑게 만드는 오이

1) 오이의 칼륨성분은 몸 안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어 피를 맑게 해 줍니다.

2) 이뇨작용이 있어 부종을 치료하며 더위 해소와 물보다 더 갈증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오이는 비타민 C와 엽록소 수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미백시켜주어

주근깨와 기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외에도 여드름성 피부 땀띠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차가운 성질의 오이는 열로 인해 생기는 가슴 답답함 불면증 화병 두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 단 평소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어린아이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3) 오미자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을 내는 오미자는

여름철에 기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바로 갈증인데 갈증을 해소해 주고 신맛은 땀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지와 폐에 좋으며 간 기능 혈액순환 노인분들의 영양보충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차 중에 가장 칼슘이 많은 차로 뼈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 높이는데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오미자의 효능은 너무나도 많은데요

이상 여름에 먹어야 할 오로 시작하는 음식 세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 응원해 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