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옆 가장자리가 찢어지고 허는 이유

입술 옆 가장자리가 찢어지고 허는 이유

입술 옆 가장자리가 찢어지고 허는 이유

겨울철이되면 입술이 매우 건조하기때문에 다들 트고 피가나거나 껍질이 벗겨지는 경험 한번씩은 해 보셨을겁니다

저희 남편은 현장에서 일을 하는데 유독 입술이 심하게 갈라지고 아파해서 약국을 가니 입술 갈라진데 바르는 입술 보호제가 아닌 립밤같은 약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한 3일 바르니 금방 아물었는데 입술이 건조하다고 자꾸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을 더욱 건조하게 하므로 습관을 고치고 입술보호제를 틈틈히 시간날때마다 발라주어야합니다.

그러나 입술 가장자리 입꼬리가 찢어지는것은 단순히 건조해서가 아니라 우유나 동물의 간 달걀흰자등에 들어있는 비타민B3가 부족해 발생한 구강염의 일종입니다.

비타민 B3는 우리몸의 신경전달물질을 생성하며 피부수분유지를 해 주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로 결핍되는 경우 피부염이 발생하며 변비 설사 식욕부진이 생깁니다.

이보다도 더욱 비타민 B3가 심하게 결핍되는 경우에는 불면증 우울증 피로감이 나타납니다.

비타민B3가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위에 적은 달걀흰자나 생간외에도 구운소고기 볶은땅콩 생멸치 구운고등어등이 있습니다.

입술 가장자리가 찢어진 경우라면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잘 섭취하고 있는지 살펴보셔야하며 균형잡힌 식사가 어려우신 분들은 비타민제를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