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금연방법

생활의 달인 금연방법

생활의 달인 금연방법

흡연을 했다가 금연을 한다는것은 흡연욕구가 완전히 사라진다는 말이 아닙니다.

금연에 성공했다는 말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흡연욕구는 아직도 있지만 그래도 이제는 절제를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즉 흡연욕구를 참을 수 있는 단계를 말합니다. 그래서 금연에 성공했다고 해도 평생 흡연을 참고 있는 상태라고 말을 하는것이지요.

언젠가 신문을 읽다가 흥미로운 신문기사를 읽었습니다.금연을 성공한 사람의 뇌는 금연을 실패한 사람의 뇌와 다르다"란 신문기사였는데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니 금연을 성공한 사람의 뇌가 매번 실패를 거듭하는 사람의 뇌보다 충동=절제를 담당하는 뇌 부분이 더 발달되어 절제가 더욱 쉽다는 기사였습니다.

"나는 왜 이렇게 의지력이 약할까? 재는 저렇게 쉽게 끊었다는데..."즉 중독을 쉽게 끊을 수 있는 사람도 있고 신체적인 조건 상 중독에 취약한 사람이 있다는 뜻입니다.

금연에 성공하면 삶의 질=행복감이 높아진다고 합니다.그래서 금연방법을 찾아보면 물을 많이 섭취하라. 운동하라 .사탕이나 은단을 먹어라. 산책하라.등의 조언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금연을 시도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흡연욕구가 강하게 들 때 위의 방법들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머리속에는 한가지 생각 "담배 한모금." 뿐이니까요.

그러므로 담배를 끊기위해서는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흡연욕구를 감소시켜주는 금연보조제가 필요한 것입니다.실제적으로 금연에 성공하신분들의 금연방법을 보면 니코틴패취를 사용하고 금연을 성공하신분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금연을 꼭 해야하는 금연동기도 매우 중요하고 금연보조제를 사용하여 금연을 시작했지만 흡연욕구는 스물스물 올라옵니다. 그럴때 물을 마셔준다던지. 운동을 하던지.산책이나 군것질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아래는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흡연욕구를 감소시키는 방법이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빨대 여러개를 테이프로 길게 연결하여 흡연욕구가 강하게 들때 빨대로 물을 마십니다.

빨대로 물을 마시는방법이 흡연시 담배를 빠는 습관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2) 흡연욕구가 생길 때 팔에 걸어 둔 고무줄 튕겨주기

그래도 흡연욕구가 강하다면...

코를 휴지로 막고 담배를 태우면 너무 역해서 담배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편에 나온 흡연욕구 감소방법도 참고만 하시고 올바른 금연보조제 사용과 함께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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