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뚝딱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반응형

10분만에 뚝딱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반응형
728x170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요즘 저희집 아침 저녁 식사 주메뉴 요리는 거의 주먹밥이예요ㅋ

10분이면 뚝딱!!

금방 만드는데다 아이들도 잘 먹어서 이 보다 더 좋은 요리가 있나 싶을정도라니까요ㅎㅎ

멸치주먹밥 만드는 포스팅 이어 참치마요 주먹밥 만드는 방법 함께 볼게요~

 

 

김 몇장이 남았길레 가위로 오려서 저희 가족을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이렇게 만들어 아침을 먹으니 가족들도 또 한번 웃으면서 즐겁게 아침식사를 하게 되었네요.

그럼 참치마요 주먹밥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참치1캔, 마요네즈, 참기름, 맛소금, 김가루, 다진당근, 밥

1) 참치기름은 쪼르륵 따라내어 버린후 사용합니다.

2) 당근은 채 썰어 준비합니다.

3) 밥을 많이 넣으면 싱겁기때문에 맛소금을 살짝 넣어 간을 합니다.

4) 조미김은 일회용봉지에 넣어 으깨어 김가루로 만듭니다.

5)모든 재료를 골고루 주걱으로 섞어줍니다.

 

 

 

 

밥 그릇에 랩을 깔고 밥을 한 주걱 넣어줍니다.

 

 

 

랩을 손으로 감싸서 밥을 만져가며 주먹밥을 만들어줍니다.

동그랗게 만드셔도 되고 삼각김밥처럼 세모난 모양을 만드셔도 됩니다.

 

 

아빠가 먹을거라 좀 크게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먹을거라면 좀 작게 만들어 한 입에 쏙쏙 들어가게 해 주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다른 반찬 필요없이 김치 하나면 충분하지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