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국 요리 10분이면 뚝딱 유부국 끓이는 방법
반응형

간단한 국 요리 10분이면 뚝딱 유부국 끓이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저는 마트에서 파는 유부초밥 재료를 사면 유부 국으로도 끓여 먹는데요.

만들기도 너무 간단하고요.

아빠도 잘 먹지만 우리 집 세 아이들이 유독 너무 좋아하는 국이라 아이들 국거리 메뉴로도 추천 해 드리고 싶네요.

그럼 함께 10분이면 뚝딱 유부 국 끓여볼게요.

 

오늘 점심에 만들어 먹었던 유부 국이에요.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제비 새끼마냥 기다리고 있으니 사진을 늘 정성스럽게 찍지 못하네요.

 

먼저 육수를 만들어 볼게요^^

 

 

1) 다시마 1~2장과 육수용 멸치를 6~7개 넣고 5분간 끓여줍니다.

※육수 만들 때 주의할 점

육수용 멸치는 똥을 빼서 넣어야 육수에서 쓴맛이 나지 않고 색이 맑게 나와요.

또 찬물에서부터 멸치를 넣고 끓여야 비린내가 적게 난답니다.

 

 

2) 유부를 썰어줍니다.

 

 

3) 육수에서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 냅니다.

4) 썰어 둔 유부를 넣고 마늘 반 티를 넣어줍니다.

 

 

5) 국간장 1스푼을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싱겁다면 국간장 반 티씩 넣어보면서 간을 맞춰주세요.

 

 

6) 대파를 넣어주면 맛있는 유부 국이 금세 완성되어요.

 

유부 국을 끓이면 평소 밥을 잘 먹지 않았던 4살 막내아들도 한 그릇 뚝딱 밥을 먹네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해당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