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매콤 고소하게 무친 마늘쫑 오징어 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매콤 고소하게 무친 마늘쫑 오징어 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대표적인 마늘쫑 요리법으로는 간장 장아찌와 고추장 장아찌가 있습니다.

또 끓는 물에 데쳐 낸 마늘쫑을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아삭아삭한 볶음을 만들어 드시기도 하는데요.

저는 데친 마늘쫑과 오징어를 함께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무쳐내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한번 데쳐내어 알싸한 맛은 빠지고 아삭아삭해진 마늘쫑에...

쫀득쫀득하면서 고소한 오징어를 넣고 무쳐낸 고추장 마늘쫑 오징어무침입니다.

참으로 맛있어 보이죠?^^

 

 

그럼 양념법만 알면 만들기 매우 쉬운 산뜻한 마늘쫑 오징어무침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일정하게 자른 마늘쫑은 소금 반 티를 넣고 데쳐낸 후 찬물에 헹궈 채반에 건져둡니다.

 

 

2) 오징어는 몸통에 사선으로 칼집을 넣고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3) 마늘쫑을 데쳐낸 후 물을 버리지 말고 바로 썰어둔 오징어도 이어서 데쳐냅니다.

 

 

4) 고추장 1, 고춧가루 1, 식초 1, 매실액 1, 설탕 1, 간장 1, 다진 마늘 반 티, 참기름 1, 통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5) 그리고 데쳐 낸 마늘쫑과 오징어에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내면 산뜻한 마늘쫑 오징어무침 금세 완성이네요.^^

 

이렇게 무쳐 낸 마늘쫑 오징어무침은 매콤 새콤하면서 참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그럼 오징어를 넣고 무친 마늘쫑 무침 요리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