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되었던 청주 짜글이 만드는 방법
반응형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되었던 청주 짜글이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짜글이는 충정도 대표 음식으로 충청도 중에서도 청주 짜글이가 가장 유명합니다.

일반 짜글이는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사용하지만...

청주 짜글이는 돼지고기에 묵은지 대신 각종 버섯과 호박 등의 야채를 듬뿍 넣어 자글자글 끓여내는 게 특징인데요.

오늘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되었던 밥 반찬, 술 안주 메뉴로 안 드셔 보시면 후회 할 청주 짜글이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청주 짜글이 맛집을 소개하며 짜글이 속 고기와 야채를 쌈에 싸서 먹는 장면을 보신분들이 계실겁니다.^^

짜글이는 돼지고기 두루치기에 물만 살짝 넣어 끓인것으로 쌈에 싸서 드셔도 맛있고요.

국물에 밥을 쓱쓱 비벼 드시면 금세 밥 한 공기 뚝딱 술 안주로도 매우 맛있습니다.

 

 

■ 안 드셔 보시면 후회 할 밥 반찬 술 안주 메뉴로 좋은 청주 짜글이 만드는 방법

 

1) 느타리버섯, 팽이버섯(그 외 각종 버섯 골고루), 호박, 당근, 양파, 대파를 썰어 준비합니다.

 

 

2) 돼지고기는 부드러운 앞다리살로 준비하고 고춧가루 1, 소주 2, 마늘 반 티 넣어 30분가량 밑간합니다.

※ 고기를 밑간하는 이유는 고기에서 양념이 겉돌지 않고 누린내를 제거해 더욱 깊고 깔끔한 맛을 내 주기때문입니다.

 

 

3) 짜글이에 넣을 양념장을 만듭니다.

▶고추장 2, 고추가루 1, 진간장 2, 물엿 1, 설탕 반 티, 다진마늘 1, 후춧가루 조금, 소고기 다시다 티 스푼 1, 참기름 1

 

 

4) 밑간한 돼지고기를 냄비에 담고 양념장을 부은 후 물 한 컵 부어줍니다.

 

 

5)  강한 불로 시작해 열이 오르면 바로 중간 불로 줄이고 고기를 달달 볶아 익혀줍니다.

※ 고기를 오래 볶으면 고기가 질겨집니다. 그러므로 생 고기가 익어 고기 색이 변했다 싶으면 바로 불을 끕니다.

 

 

6) 고기가 다 볶아지면 준비한 야채를 고기 위에 부어줍니다.

7) 그리고 물 3컵을 넣은 후 그대로 자글자글 끓이기 시작합니다.

 

 

8) 그리고 맛을 보고 싱거우면 멸치액젓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 김치찌개, 달걀국, 미역국 등도 소금 대신 멸치액젓으로 간을 맞추면 더욱 감칠맛이 깊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짜글이는 찌개보다 국물을 적게 넣고 양념까지 더 해 끓였기 때문에 고기, 야채, 국물 모두 맛이 더욱 깊어 끝내줍니다.^^

 

또 남은 국물에는 밥을 비벼 드시거나 라면사리를 넣어 끓여드시면 또 하나의 별미 추가이지요.

그럼 밥 반찬 술 안주 메뉴로 좋은 청주 짜글이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