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서 가르쳐 준 감은 머리카락 빨리 말리는 방법
반응형

미용실에서 가르쳐 준 감은 머리카락 빨리 말리는 방법

반응형
728x170

바쁜 아침, 드라이 한번 하려면 한참 앉아 있어야 하는데요.

귀찮기도 하고 급한 성격 탓에 젖은 머리로 그냥 나가는 게 일상이 되어 버렸네요.

그런데 미용실에서 머리카락 빨리 말리는 방법을 가르쳐주었는데요.

직접 해 보니 정말 훨~씬 머리카락 말리는 시간이 단축되는 거 있죠.^^

■ 미용실에서 가르쳐 준 감은 머리카락 빨리 말리는 방법

 

1)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물기를 꾹꾹 눌러 최대한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보통 가장 뜨거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해서 머리카락을 말리시는데요.

뜨거운 바람만을 사용해 머리카락을 말리면 습한 열만 계속 돌면서 오히려 말리는 속도가 느려져요.

 

 

그러므로 뜨거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시다가 차가운 바람을 번갈아 가며 말려줘야 습한 열 기가 날아가 더욱 빠르게 젖은 머리카락을 말릴 수가 있습니다.

※ 미용실에서는 드라이기 두 개를 들고 하나는 온풍, 하나는 냉풍을 틀어 머리카락을 말려주기도 하고요.

냉풍, 온풍 번갈아 가며 말려주기도 하는 이유가 그 때문이지요.

 

 

■ 그럼 배운 방법으로 머리카락을 말려볼게요^^

 

2) 예전에 tv에서 젖은 머리카락 빨리 말리는 방법으로 수건을 쓰고 드라이하는 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미용실에서 배운 방법에 수건을 쓰고 머리카락을 말리면 더욱 빠르게 젖은 머리를 드라이 할 수 있어요.

수건을 머리 위에 쓰고 머리카락 안쪽으로 온풍이 가도록 드라이를 시작합니다.

이때 손가락 끝을 두피 안쪽에 대고 살살 흔들어주면서 말린다는 생각으로 드라이합니다.

 

 

3) 두피 속에 뜨거운 열기가 채워지면 바로 냉풍으로 바꿔 습한 열기를 차가운 열로 식혀줍니다.

그리고 온풍, 냉풍을 번갈아 가며 머리카락 안쪽을 말려주다가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마르면 수건을 걷어내고 바깥쪽을 말려주세요.

※ 항상 드라이를 하실 때에는 손가락을 머리카락 속에 넣어 흔들어주면서 말려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머리카락이 본래 제 자리에 자리를 잘 잡혀서 마르므로 예쁜 드라이가 연출되거든요^^

 

그럼 금세 젖은 머리카락을 드라이했는데요.

선풍기 틀어놓고 드라이기의 온풍을 함께 사용해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더군요.

그럼 드라이 하실 때 온, 냉풍 번갈아 가며 말리기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