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 소개된 초파리 퇴치법 6가지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이것!!
반응형

방송에 소개된 초파리 퇴치법 6가지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이것!!

반응형
728x170

여름철이 되니 또 초파리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얼마 전 방송에 초파리 퇴치법 6가지가 소개되었어요~

때마침 과일 껍데기를 싱크대 거름망에 넣어 둔 상태로...

일주일 여행을 다녀온 터인데...

알을 까고 기하급수적으로 초파리가 생겨서 환장하겠더군요~

약을 뿌려도 계속 어디서 올라오는지 감당도 안 되던 참이라 바로 실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번에 알았어요!!

초파리 퇴치를 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

인터넷에 소개된 크게 도움 안 되는 퇴치제만 만들어 사용했다는것을...ㅎㅎㅎ

근데 이 방법을 활용하니 신기하게도 초파리가 안 보입니다!!

그러니 이웃님들도 올 여름 초파리 박멸 하셨으면 좋겠어요^^


세상에...

초파리는 한꺼번에 알을 500개나 낳아요.

또 알을 까고 나오면 평균 한달은 기본으로 살고...

길게는 45일가지 살게 되는데요.

방송에 소개되었던 초파리 퇴치법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이것이에요!!

▼▼▼▼▼



1)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라!!

이유는 초파리는 배수관에 알을 가장 많이 낳기 때문인데요.

뜨거운 물을 주기적으로 부어줌으로써 

집 안 곳곳 생기는 초파리의 원인인 알과 유충을 제거할 수 있고요~

제가 실제로 이 방법을 일주일 활용해보니...

참외 먹고 껍데기를 거름망에 담아두었는데도...

뜨거운 물을 부으니 초파리가 안 생겨요!! 

원인을 해결하니 초파리가 생기지 않아 퇴치제도 사실 필요가 없었어요!!



2) 허브나 바질 화분을 활용하라!!

초파리는 바질과 허브 식물을 매우 싫어해요~

(왼쪽이 바질 오른쪽이 애플민트 허브입니다.)

그래서 저는 바질과 애플민트 허브를 사 왔는데요~

둘 다 식용이라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에요^^

바질은 스파게티나 샐러드에 넣고...

애플민트는 얼음 얼릴때 한 잎씩 넣으면 얼음 모양도 예쁘고요~

또 시원한 레몬에이드 등 음료에 넣어 마시면 향도 좋아요!!



3) 계피를 활용하라!!

계피는 벌레들이 싫어하기로 유명한데요~

초파리도 마찬가지랍니다!!

통계피를 사용해도 좋고 저처럼 계피 가루를 사용해도 좋아요!!

 


4) 또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들 돌고 있는 퇴치제 만들기인데요!!

퇴치제 만드는 방법도 매우 다양하지만...

방송에서는 식초: 설탕: 주방세제 1:1:1 비율 활용했어요~

저는 설탕이 떨어져서 요리당 했는데...

개인적으로 설탕이나 요리당 구지 사용할 필요 없이 

바나나, 사과, 참외 껍질 활용하는게 더 효과 좋았어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모든 재료 컵에 담고 랩을 씌워준 다음...

구멍 뽕뽕 뚫어서...


초파리가 가장 많이 돌아다니는 곳에 놓아두기에요~


잠깐 사이 초파리 2마리 잡혔죠???

마지막으로 5) 평소 휴지통 쓰레기 쌓아지 않도록 자주 비워주세요~ 

6) 그리고 과일을 사오면 눈에는 안 보여도 

초파리 알이 붙어 있을수 있으니 

반드시 물에 깨끗이 세척해서 냉장보관해 주세요!!!

그럼 올 여름 초파리에서 해방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