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고수 주부가 가르쳐주는 전자레인지 고구마 찌기 4가지 방법
반응형

살림 고수 주부가 가르쳐주는 전자레인지 고구마 찌기 4가지 방법

반응형
728x170

전자레인지로 냄비처럼 삶은 고구마 맛을 낼 수 있을까?

그동안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삶아 보았습니다.

많이들 해 보시는 신문지를 활용한 방법부터, 머그컵, 일회용 비닐, 사기그릇, 키친타월 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중 키친타월 활용법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키친타월의 경우 종이로써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하거나 10분 이상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불이 붙어 화재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문지는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불이 붙지 않으니 사용 가능합니다.)

위 방법 중 전자레인지로 냄비처럼 삶은 고구마 맛을 냈던 방법은 비닐봉지 사용> 사기그릇> 머그컵=신문지 순으로 뒤로 갈수록 수분이 많이 증발되어 퍽퍽한 맛이 났습니다.

그럼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고구마 찌기 4가지 방법 소개합니다.

 

 

1. 냄비에 삶은 것처럼 전자레인지에 고구마 삶기 가장 좋았던 비닐 활용법

전자레인지 고구마 비닐 활용 해 삶는법

 

1)  깨끗한 물에 세척한 고구마를 비닐에 담아주세요.

2) 사기그릇에 고구마 담은 비닐을 올린 다음 물 3/1컵 부어줍니다.(고구마 양이 많아진다면 물을 더 해 주세요.)

3) 비닐 입구를 돌돌 말은 후 젓가락으로 구멍 2~3개 내 준 후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려줍니다.

4) 그리고 꺼내보면 냄비에 삶은 것처럼 촉촉한 고구마 완성입니다.

 

 

2. 3~4개의 고구마를 찌는 것이라면 사기그릇 활용하세요!

전자레인지 고구마 사기그릇 활용해 삶는 방법

 

1) 사기그릇에 물 3/1 받은 다음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 3~4개를 올려줍니다.

2) 그리고 접시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려주면 간편하게 고구마 찌는 완성입니다. 

 ※ 전자레인지 활용 가능한 그릇 구별법은 그릇에 물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렸을 때 뜨거워지는 것은 사용 불가능하며 뜨거워지지 않는 그릇은 사용 가능한 그릇입니다.

 

3. 많이들 활용하시는 신문지 활용하여 전자레인지 고구마 찌기 

신문지로 고구마 찌기

 

1) 깨끗이 씻은 고구마가 물기가 있는 상태로 겹친 신문지 2장 위에 올려주세요.

2) 신문지로 고구마를 잘 말아 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려줍니다.

많은 고구마를 삶는 경우 10분쯤 신문지를 한번 뒤집어 다시 3분 추가 해 삶아주세요.

3) 그리고 꺼내보면 고구마가 잘 익었는데요. 비닐과 사기그릇을 사용할 때보다 물을 붓고 찌는 방법이 아니다 보니 고구마 맛이 조금 퍽퍽했습니다. 

 

4. 가장 간편해 고구마 1~2개 삶는 경우 머그컵 활용하세요!

머그컵을 활용해 고구마 찌기

 

1) 물 3/1 담은 머그컵에 고구마 2개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 화력과 어느 머그컵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2분씩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꺼내보면 이렇게 찐 고구마 금세 완성입니다.

그럼 겨울철 고구마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