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에 확인한 재활용되지 않는 뚝배기, 사기, 유리, 세라믹과 냄비 유리뚜껑 버리는 방법
반응형

환경부에 확인한 재활용되지 않는 뚝배기, 사기, 유리, 세라믹과 냄비 유리뚜껑 버리는 방법

반응형
728x170

 

■ 분리수거 되지 않는 뚝배기, 사기, 유리, 세라믹과 냄비 유리뚜껑 버리는 방법

 

냄비 버리기


▶ 뚝배기, 유리, 세라믹, 사기 냄비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려도 되나요?

 

우리가 알다시피 냄비 전체가 고철이라면 고철 분리수거 하면 됩니다.

그러나 뚝배기, 유리, 세라믹, 사기로 된 냄비의 경우 분리배출 품목이 아닙니다.

또한 불에 타지 않으므로 가연성 품목만 배출해야 하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도 안됩니다.

위와 같은 품목은 아래와 같이 불연성 폐기 물품으로 불연성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셔야 합니다. 

 

 

 

 

▶ 그럼 불연성 종량제는 어디서 구입하나요?

 

환경부 뚝배기 버리는 방법

 

뚝배기, 유리, 사기와 같이 불에 타지 않는 폐기물은 불연성 종량제에 넣어 배출하셔야 합니다. 불연성 폐기물 봉투는 지역마다 판매처가 다릅니다. 마트에 판매하는 곳도 있고 동사무소에서 판매하는 지역도 있으니 해당 지역에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저희 지역은 불연성 종량제가 마트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고 동사무소에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동사무소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불연성 종량제 가격은 30리터 기준 개당 1280원입니다. 

또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경우라면 아무 때나 불연성 폐기를 내놓아도 되지만 주택에 사시는 경우 배출 날짜도 지역마다 다릅니다. 저희 지역은 불연성 폐기물은 수요일에 내놓는 날이라 수요일에 배출하였습니다.

 

 

 

 

▶ 또 유리로 된 냄비 뚜껑도 아래와 같이 분리하여 폐기물 봉투에 담아 배출합니다.

 

▼▼▼▼▼▼▼▼▼▼▼▼▼▼▼▼▼▼▼▼▼▼▼▼▼▼

 

유리뚜껑 분리해서 버려주세요.

 

플라스틱 뚜껑은 살살 돌려 고철로 된 나사와 각각 분리하여 분리하여 배출합니다.

또 고철로 된 뚜껑 테두리의 경우 니퍼로 잡아 돌려서 뜯어지면 고철로 분리배출해야 하며 뜯어지지 않는 단단한 일체형 고철의 경우 그대로 불연성 봉투에 담아 배출합니다.

 

유리뚜껑 버리기

 

저는 거울이며 유리 등 버려야 할 불연성 폐기와 함께 배출하였습니다.

 

▶ 여기서 잠깐!

분리수거와 헷갈리기 쉬운 폐기물 봉투에 버려야 하는 품목을 알아두세요!

▼▼▼▼▼▼▼▼▼▼▼▼▼▼▼▼▼

 

폐기물봉투에 버려야 하는 품목

많이들 콜라, 사이다 등의 분리수거가 되는 유리병에 거울, 유리 등의 폐기품을 버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폐기 봉투를 보시면 거울, 깨진 유리, 전구, 도자기 종류(식기, 화분), 내열 반찬 및 식기류, 크리스탈로 된 제품, 약병은 분리배출이 되지 않는 폐기품목임으로 반드시 폐기 봉투에 담아 배출해 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