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주인에게 배운 운동화 솔질 필요 없는 초간단 세탁법
반응형

세탁소 주인에게 배운 운동화 솔질 필요 없는 초간단 세탁법

반응형
728x170

주부 15년 차라 운동화 찌든 때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탁해 보았는데요. 인터넷에 한참 유명했던 방법으로는 비닐봉지에 주방세제와 과탄산소다를 붓고 30분간 뜨거운 물에 운동화를 담가 두었다가 밀봉했던 봉지를 풀고 솔로 세탁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도 이 방법으로 세탁을 해 보았는데 이보다 더 간단한 솔 사용하지 않고 더 깨끗하게 세탁소에서 운동화 세탁하는 방법 소개드립니다.


모르면 손해! 세탁소 사장님께 배운 솔 필요 없는 초간단 운동화 세탁법




세탁소 운동화 세탁


왼쪽은 세탁 전이고 오른쪽은 세탁소 사장님께 배운 대로 세탁한 후입니다. 매우 깨끗해졌죠?
솔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법도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이 방법으로 세탁해보니 그동안 고생을 해서 운동화를 세탁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운동화 한번 세탁하려면 너무 큰 일처럼 여겨지는데 이제 이런 걱정은 그만!! 아래 방법으로 간단하게 세탁하세요.


세탁소 운동화 세제


1) 40도 정도의 뜨거운 물에 주방 세제를 두 번 짜 줍니다.
2) 탈취와 찌든 때 제거에 좋은 베이킹소다 한 움큼 넣어 잘 풀어주세요.


운동화 테두리

3) 그리고 운동화를 세제 물에 담근 다음 운동화 테두리를 수세미로 문질러주세요.


운동화 테두리 세탁법


그럼 몇 번 문지르지도 않았는데 간단하게 테두리 찌든 때가 깨끗해지는데요. 왼쪽은 수세미 사용 전이고 오른쪽은 수세미 사용 후입니다.


운동화 고무장갑으로 세탁


4) 그리고 고무장갑의 오돌토돌한 아랫면을 사용해 신발 윗부분을 문질러주면 금세 신발 윗부분도 이렇게 깨끗해지는데요. 큰 힘 들이지 않고 몇 번만 문질러줘도 금세 깨끗해집니다.

그리고 신발 깔창도 이렇게...

운동화 깔창 세탁법


고무장갑으로 문질러 주기만 하면 금세 깨끗해집니다.
매우 신기하죠?
직접 해 보시면 이렇게 간단하면서 깨끗이 세탁되다니 놀라우실 거예요^^


운동화 찌든 때


그리고 깨끗한 물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주세요. 세제가 남으면 나중에 황변 현상이 생겨 운동화가 누레지거든요~면으로 된 운동화라면 식초를 몇 방울 넣어 헹궈주면 깨끗이 세탁됩니다.


운동화 건조


그리고 수건으로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 말려주시면 초간단 세탁소 운동화 세탁입니다.
그럼 앞으로 간단하게 운동화 세탁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