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오징어로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 방법

마른오징어로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 방법

마른오징어가 딱딱해서 싫으시다면 팔팔 끓는 물에 설탕 한 숟가락 넣고 10분간 데쳐보세요.

그러면 딱딱했던 오징어가 부드러워져 쭉쭉 찢어 먹기 좋고요.

또 찬물에 1시간 불렸다가 버터에 볶아내면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를 쉽게 만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마른오징어를 물에 불려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추석 전이라 벌초나 미리 고향집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차량 이동이 많은 시기인데요.

집에 마른오징어가 있다면 버터구이 오징어 만들어서 간식으로 챙겨보세요.^^

 


 


■ 마른오징어로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 방법 

1) 마른오징어를 찬물에 담가줍니다.



2) 그리고 마른오징어 불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식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설탕 1숟가락 넣어줍니다.

※ 설탕은 건조된 미역, 버섯 등을 불릴 때와 고기를 재울 때 1숟가락 넣어주면 불리는 속도를 단축시키며 재료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3) 그런 다음 설탕물에 1시간 오징어를 불려두었다가 꺼내면 촉촉한 사우나 오징어가 완성되는데요.

이 상태로 그냥 불에 구워 마요네즈, 간장, 청양고추 다져 넣고 찍어 드셔도 맛있고요.

아래 방법으로 버터에 구워 드셔도 맛있어요.



4) 불린 오징어를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5) 그리고 예열된 프라이팬에 버터 한 큰술 넣어 녹여주고요.




6) 자른 오징어를 버터에 넣고 30초 가볍게 볶아줍니다.



7) 그런 다음 달콤한 설탕 1숟가락 넣어주고요.




8) 다시한번 10초가량 가볍게 볶아내면 휴게소 버터구이 금세 완성이네요^^


쫀득쫀득하면서 버터향 솔솔 달콤하니 자꾸만 손이 가 tv 보며 순식간에 없어져버렸네요. ㅎㅎ

그럼 마른오징어 딱딱해서 싫으시다면 물에 불렸다가 구워드시거나 버터구이 오징어 만드는 방법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