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아파트 셀프 페인팅 인테리어 후기(친환경페인트,셀프페인트)
반응형

옛날 아파트 셀프 페인팅 인테리어 후기(친환경페인트,셀프페인트)

반응형
728x170

 옛날 아파트 셀프 페인팅 인테리어 후기

셀프 페인팅을 도전한 이유?!

집을 전세만기에 맞춰 급하게 구하고 이사 하게 된 아파트가...

30년이 넘은 오래 된 아파트이다보니... 인테리어마저  옛날 느낌 20000%...네요.

그래서 이 집으로 이사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화이트톤으로 셀프 페인팅부터 해야겠다 생각했지요.

 -이사한 당일 날 찍은 사진?!! 나의 기분...

사진으로 보시는것보다 갈색 페인트칠이 엉망인데다...

갈색 색상을 보자니 기분 먼저 확 다운 되더라구요...

-페인트 시공... 본인이 직접 한 이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페인트 업체에 문의하고 싶었지만...

전세 만기 되어 집을 빼야하는 시점에서 어렵게 시간맞춰 구한 집이기에...시간 적 여유도 없었고...

또!!! 금전적인 부분도 아낄 수 있겠다 싶어 셀프 페인팅을 결심 했어요~

- 페인팅을 하기위해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러 근처 홈플러스로 향했습니다.

이 또한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편할텐데...

(전에 리폼한다고ㅎㅎ 페인트 재료 인터넷으로 구입해본적 있음^^)

이사 하면서 아이들은 잠깐 시댁에 맡겨 둔 터라...

아이들 오기 전 빠른시간 내 페인팅을 3~4일 안에 마무리 해야했기에 홈플러스에서 구입했어요.

셀프 페인팅 준비물

젯소, 페인트, 사포, 페인트용 비닐장갑, 붓 롤러 파레트 세트, 페인팅을 깔끔하게 칠하기 위한 테이핑??

(페인트는...냄새 걱정 없는 친환경페인트로 구입했어요.)

-셀프 페인트 시작-

 -페인팅 하기 전 울퉁불퉁한 곳은 사포질 해 주시면 페인팅이 예쁘게 되는데요...

저는 사포 샀지만...사포질 집 전체 다 하다간...

페인팅 하기 전 팔 빠질것 같아 생략하고 젯소부터 발라주었는데요.

이때... 유리에 묻지 않도록 테이핑 처리 후 젯소부터 1~2회 발라주세요!!

이때 바닥에도 신문지 등을 깔아놓고 해야는데...

페인팅 할때는 깔고 했고요...젯소는 물 묻은 걸레로도 잘 지워져서 안 깔고 그냥했네요.

사진으로 보시면 저희 신랑이 퇴근하고 젯소 바르는걸 도와주고 있는데요.

사실은...여자인 제캉 집안 젯소칠과 페인팅을 거즘 혼자 다 했는데요...

여자가 페인팅을 하는게 어렵지는 않아요...그런데...

팔이 아파요...또 틈새틈새 꼼꼼히 바르는것이 집중을 요구하더군요 ;;;

 젯소를 바르고 하룻밤 바짝 스며들게 건조 시켰어요.

-젯소가 마르고 페인팅 해 주세요. (페인팅 하는 모습은 사진 못 찍었어요)

-페인팅 완료. 전 후 사진 비교-

 아시겟지만 왼쪽 사진은 페인팅 전이고요...오른쪽 사진은 페인팅 완료 된 후 거실모습이예요~

-방 문 페인팅 완료 전 후 사진 비교-

 왼쪽 두개의 사진은 페인팅 전인데요...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페인팅이 지저분하게 되어 있었어요.

가장 오른쪽 사진이 페인팅 완료 후 사진이예요...

-거실 전체 페인팅 완료 된 사진-

- 하지만 아직 셀프 페인팅이 끝나지 않았어요!!!

너무 화이트 톤으로만 페인팅 한것 같아 군데군데 아이보리 색상 페인팅 입힐까 싶구요...

또 광택제 바르는 일이 남아있어요.

그 외 데코로 식물과 사진액자,스티커 등등을 이용하여ㅕ 집을 꾸미고 있네요.

페인팅은 집 전체 (방 3곳,거실)을 전부 다 했지만 사진으로는 거실만 보여드렸는데요.

이후 다른 방 페인팅 전 후 사진도 포스팅 해 볼께요~

아참!!

젯소나 페인팅 바른 붓을 또 사용하셔야 할 경우 물에 담가두셔야 붓이 마르지 않아 재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셀프 페인팅 인테리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