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 청소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
반응형

냉동실 청소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

반응형
728x170

냉동실 청소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

명절도 끝났고 지긋지긋했던 목감기도 나아 벼르고 벼뤘던 냉동실 청소를 했어요~

근 한달간 제가 아팠던지라 주방을 제대로 돌보지 못했더니 냉동실 상태가 말이 아니네요~

참 부끄럽지만 청소 전 냉동실 상태 보여드릴께요~

 

오 마이갓!!

겹겹히 바리바리 봉지에 넣어 탑을 쌓은 음식들....

도통 어디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찾기 어려운 상태예요~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전혀 분류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이지요~

그럼 청소 시작해 볼까요?

 

 

냉동실에 넣어둔 음식을 모조리 꺼내줍니다.

 

 

선반은 모두 꺼내어 깨끗한 물로 세척해 말려줍니다.


■ 냉동실 청소할때 꼭 기억해야 할 첫번째

 

 

1) 음식은 한번씩 먹을 양 만큼 소분류해라!!

집에 수납 정리책에서 읽었던 내용을 실천했어요~

이렇게 정리해놓으니 꺼내먹기 편해서 

그 동안 안 먹고 방치했던 블루베리 싹 갈아 먹어야겠네요^^

 

 

고기도 한번 조리할양만큼만 지퍼백에서 분류해서 담아주세요

 

 

마늘이나 생강보관은 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냉동실 청소할때 기억해야할 두번째!!

 

2) 봉지에 들어있는 음식은 최대한 통에 담아 바구니에 보관하라!!

어우 봉지만 빼도 냉동실이 얼마나 깔끔해졌는지 몰라요~

특히 검정 봉지에 들어있는 음식들은

도통 뭐가 들어있는지 몰랐었는데

통에 담아두니 한 눈에 들어와서 찾기 편하네요^^

 

 

■ 냉동실 청소할때 꼭 기억해야할 세번째!!

 

3) 해산물은 손질해서 바로 조리할 수 있게 1인분씩 넣어 보관하라!!

조개는 해감을 빼서 냉동 시켜 보관하고

생선은 비늘을 벗겨 한번씩 조리할만큼 지퍼백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아 청소가 모두 끝났습니다.

깨끗이 청소가 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

 

한번에 찾기도 편하고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1인분씩 손질해서 담아두었어요^^

방법을 알고 정리하니 생각외로 오랜시간이 걸리지도 않았네요~

여러분도 냉동실 청소할때 위의 세가지 방법 꼭 기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