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화관 좌석을 선택하는 꿀팁
반응형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화관 좌석을 선택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화관 좌석을 선택하는 꿀팁

저는 아침에 아이들을 보내놓고 조조할인으로 영화를 보러 극장에 자주 가는데요~

극장에 앉아 있자니 저도 블로거인이 다 되어가는건지 많은분들이 영화관 좌석을 선택하는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영화표를 예매할 때 주로 어떤 좌석을 선호하시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이 가운데 정 중앙자리를 가장 많이 선호하실겁니다.

그 이유는 중앙자리에 앉아야 스크린을 잘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는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이란거 아시나요?

 

 

중앙에 앉아 스크린을 보게되는 경우

시야에서 벗어나는 사각지대때문에 스크린 전체를 볼수가 없기때문이죠.

그럼 어떤 좌석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까요?

그것은 바로 나의 주시력을 정확히 알고 좌석을 선택해야 전체 스크린을 다 볼수가 있답니다.

■ 주시력이란?

▶ 양쪽의 눈 중 시력을 더 많이 사용하는 눈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왼손잡이냐?오른손잡이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나의 주시력을 확인하는 방법 살펴볼게요~

 

 

양손을 마름모를 만들어줍니다.

열 걸음 정도의 거리에서 양쪽 눈을 뜬 상태로

마름모 중앙에 사물이 오도록 바라봅니다.

그리고 한쪽 눈씩 감아봅니다.

 

 

저는오른쪽 눈을 감고 왼쪽 눈을 떴을 때 사물이 이렇게 마름모 모양에서 벗어나는군요.

 

 

이번에는 왼쪽 눈을 감고 오른쪽 눈을 떠 보았을때는 사물이 정 중앙에 위치했습니다.

▶사물이 정 중앙에 위치하도록 보이는 눈이 나의 주시력입니다.

고로 저는 오른쪽 눈이 주시력입니다.

 

 

오른쪽 눈이 주시력인 경우 극장 왼쪽편의 좌석을 선택해야 스크린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구요.

왼쪽눈이 주시력인 경우 오른쪽 편에 앉아야 스크린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답니다.

그럼 무조건 주시력만으로 좌석을 선택하는가?

 

 

아닙니다.

 3D영화를 관람하실때에는 화면이 쏟아지는 느낌을 받는 앞쪽 부분을 선택하는것이 좋은 방법이구요~

 

사운드를 중요시 하는 영화를 볼 경우는

중앙에 앉아야 극장 양쪽에 배치된 스피커의

사운드를 잘 감상 할 수 있답니다.

그럼 극장 좌석을 선택할 때 참고하셔서 즐겁게 영화관람 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