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간단 한끼 밥 도우 고구마 피자 만들기
반응형

아이 간단 한끼 밥 도우 고구마 피자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매번 반찬에 국, 볶음밥 등을 해 먹지만 조금은 색다른 요리를 아이에게 해 주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곰곰이 무얼 만들까? 생각하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구마 피자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도우를 식빵이나 밀가루 반죽이 아닌 밥으로 만들었어요.

저녁에 만들어 먹은 밥 도우 고구마 피자예요.

밥을 도우로 사용한지라 만들면서도 아이들이 과연 잘 먹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요.

글쎄 맛있다고 다 먹어버린 거 있죠.

저희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걸 보니 피자 좋아하는 아이 키우시는 엄마들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재료

▶ 밥, 찐 고구마 2개, 피망, 햄, 치즈 크러스트, 스파게티용 토마토소스,

밥 도우 먼저 만들어 볼게요.

 

 

1) 밥을 식혀주세요.

 

 

2) 지퍼백에 밥을 담은 후 절구로 밀어 밥알을 으깨 주세요.

저는 발바닥으로 밟아주기도 했어요. (너무 세게 밟으면 지퍼백 터지니 힘 조절하며 밟아주세요.)

 

 

3) 지퍼백을 가위로 잘라 으깬 밥을 프라이팬에 담아주세요.

 

 

4) 주걱에 물을 묻혀가며 밥을 얇게 펴 주세요.

 

 

5) 가스레인지에 프라이팬을 올린 후 약한 불로 밥을 구워주세요.

(기름 넣지 않고 밥만 굽는 거예요.)

※ 도우로 사용할 거니 밥을 딱딱하지 않게 살짝 앞뒤로 구워내는 게 포인트예요.

밥 아랫면이 구워지면 가장자리가 뜨기 때문에 이때 주걱으로 밥을 뒤집어 주고 반대쪽도 익혀주세요.

 

 

그럼 이렇게 밥 도우는 완성이 되었구요.

■ 관련 글 (밥 도우 만드는 게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누룽지 만드는 방법 글 참고하세요.)

남은 밥 누룽지 만드는 방법 [링크]

이번에는 토핑을 만들어 볼게요.

 

 

1) 색별로 피망과 햄을 잘라주세요.

 

 

2)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야채를 살짝 볶아주세요.

 

 

3) 찐 고구마는 수저로 으깨 주세요.

재료는 다 준비되었으니 피자를 만들어 볼게요.

 

 

1) 스파게티 토마토소스를 도우 위에 펴 발라 주세요.

 

 

2) 으깬 고구마를 펴 발라 주세요.

 

 

3) 볶은 야채와 햄을 올려주세요.

 

 

4)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돌려주세요.

 

 

6) 치즈가 잘 녹았다면 도마위에 올리고 칼로 썰어주면 완성이예요.

도우가 딱딱하지 않아 4살 막내도 잘 먹었네요.

이렇게 피자 재료를 사 두면 피자 외에도 볶음밥, 스파게티 등 다양하게 요리 해 먹을 수 있으니 식비도 절약되네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