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해감법 이렇게 하면 깨끗하게 해감시킬 수 있어요
반응형

바지락 해감법 이렇게 하면 깨끗하게 해감시킬 수 있어요

반응형
728x170

바지락 해감법 이렇게 하면 깨끗하게 해감시킬 수 있어요

마트에서 판매되는 바지락은 겉은 깨끗해 보이지만 100% 해감이 된 게 아니라  80%정도 해감이 되어서 나온다고 해

요. 그래서 바지락을 사 오면 꼭 해감 하신 후 요리해 드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깨끗하게 바지락 불순물 해감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함께 보겠어요 ^^

 

1) 해감하기 전에 바지락 껍질을 양손으로 비벼서 깨끗이 씻어둡니다.

 

 

2) 물을 담은 냄비에 소금 한줌을 넣고 손으로 저어서 소금을 녹여줍니다.

 

3) 바지락 해감시 스테인레스로 된 수저나 포크를 넣거나 십원짜리 동전을 몇개 넣으면 해감이 빨리 됩니다

저는 포크1개 와 동전 3개를 넣었습니다.

4) 어두워져야 안전하다고 생각해서 입을 벌리는 조개를 위해 검정 비닐을 씌워줍니다.

냄비 뚜껑으로 빛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다면 뚜껑만 덮어 두셔도 됩니다.

근데 제가 사용하는 냄비뚜껑은 투명해서 검정비닐 사용했어요^^

검정 비닐없으면 신문을 덮으셔도 됩니다

이 상태로 30분 이상 두셔야 아래처럼 조개 불순물이 해감 됩니다.

저는 1시간 가량 덮어두었어요 ^^

그럼 해감 잘 하셔서 맛있는 바지락 요리 해 드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위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