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버리는 방법 알아두세요 음식물쓰레기일까?일반쓰레기일까?
반응형

귤껍질 버리는 방법 알아두세요 음식물쓰레기일까?일반쓰레기일까?

반응형
728x170

귤껍질 버리는 방법 음식물쓰레기일까?일반쓰레기일까?

지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귤껍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서로 의견이 달랐습니다.

어떤분은 귤껍질을 말린다음 봉지에 싸서 일반쓰레기로 버린다고 하였고 또 다른분은 음식물 쓰레기로 계속 버려왔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항상 음식물쓰레기로 배출을 하였었는데 일반쓰레기라고 확실하다고 주장하는 지인말도 일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귤껍질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이번에도 다들 의견이 달라서 어떤 방법이 맞는건지 확실한 방법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5인가족이라 버리는 귤껍질양도 어마어마 합니다.

음식물쓰레기를 잘못 버리면 과태료가 부과되기때문에 이번기회에 확실히 알아두고 싶어서 환경과부터 구청 해당 음식물쓰레기 담당업체 여러곳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우선 환경부에 전화를 했습니다.

"귤껍질을 버릴때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나요?일반쓰레기로 버리나요? 물어보니 환경부 담당자 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담당자 왈: 어...음...(순간 당황 한 듯)귤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아닌가요? 딱딱한 뼈다귀나 옥수수대 야채 뿌리 과일씨등은 일반쓰레기이지만요 정확히는 지역마다 다르기때문에 지자체인 군청이나 구청 시청에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환경부 담당자에게 답을 정확히 듣지 못하고....이어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지역의 2개의 구에 음식물쓰레기 담당업체 5군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담당업체 반응도 제각각 달랐습니다.

남성 담당자분은 당황하시면서 양이 많은가요?적은가요?를 제게 물어보지를 않나...

되려 저에게 음식물 쓰레기 아닌가요?라고 묻지않나...

그러나 한 업체의 담당자분께서 확실하게 답을 해 주셨습니다.

음식물쓰레기와 일반쓰레기를 나누는 기준은 동물이 먹을수 있느냐 없느냐로 사료로 만들 수 있는 귤껍질은 과일껍질임이 확실하기때문에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물쓰레기가 맞습니다.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럼 아래표의 일반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분류표를 이번참에 한번 확인해 두시길 바랍니다.

 

※ 울산동구청 자료

지역마다 분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구청 사이트 환경과에서 음식물쓰레기배출표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생선뼈는 일반쓰레기인줄 알았는데....생선뼈도 음식물쓰레기였습니다.

지금 이렇게 살펴보니 음식물쓰레기와 일반쓰레기가 잘 분리되지 못했던 부분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음식물쓰레기에 일반쓰레기를 혼합해서 버리면...아래와 같은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과태료 역시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겨울철 새콤달콤 많이 소비되는 귤껍질은 과일껍질이므로 일반쓰레기가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임을 여러 음식물배출담당처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러니 꼭 귤껍질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해당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