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찌꺼기활용법 저는 이 방법이 가장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반응형

커피찌꺼기활용법 저는 이 방법이 가장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반응형
728x170

커피찌꺼기활용법 저는 이 방법이 가장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흔하게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찌꺼기 활용법은 냉장고나 신발장의 탈취에 효과적이며 커피찌꺼기가 습기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좋아 습기제거제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또 이 외에 식물의 거름에 커피찌꺼기를 넣어주면 벌레가 잘 꼬이지 않아 퇴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요거트와 꿀에 커피찌꺼기를 섞어 스크럽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위에 방법들을 다 활용해 보았는데 "오와~이 활용법은 정말 좋다!!"라고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은 활용법은 이것이였습니다.

함께 보겠습니다.

 

빵집 커피숍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입니다.

저의 활용법을 말씀 드리기 앞서서 꼭 여러분이 아셔야 할 부분은 커피찌꺼기를 집에 가져 오신 후 바로 사용하시면 안되고 쟁반이나 신문지에 커피찌꺼기를 쫙 펼쳐서 한번 말리신 후 사용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가져오신 상태에서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커피를 내릴때 사용되었기때문에 커피찌꺼기가 축축한 상태이기때문입니다.

축축한 상태로는 습기를 제거 할 수 없으며 탈취 효과를 보시기 어렵기 때문에 꼭 말려서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커피찌꺼기를 활용하는 곳은 주로 2곳입니다.

 

 

1) 기름진 후라이팬이나 그릇을 닦을 때 커피찌꺼기의 기름 흡수율의 효과가 매우 탁월합니다.

그럼 기름기가 범벅인 후라이팬을 닦아보겠습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기름 후라이팬에 커피찌꺼기를 2~3스푼 넣고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로 닦아내면 끝입니다^^

저는 집에서만 커피찌꺼기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캠핑을 가서도 베이컨이나 고기를 올렸던 기름진 그릇이나 접시를 닦을때도 사용합니다.

캠핑에 가서 이렇게 기름진 그릇을 닦으면 설거기하기가 얼마나 편리한지 모릅니다.

때론 설거지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커피찌꺼기로만 닦아내고 집에 챙겨와 집에서 설거지를 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생선요리를 하고나서 손에 생선냄새가 베인경우 냄새를 제거할 때도 사용합니다.

 

손에 커피찌꺼기를 올리고 살짝 물을 묻혀 비벼서 손을 닦아냅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을 제가 아는선에서는 거의 다 응용을 해 보았지만 그래도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고 정말 활용도가 좋은것은 접시나 후라이팬의 기름때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빵집이나 커피숍에 구비되어있는 커피찌꺼기 주부님들이나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분들은 꼭 챙겨오셔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