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에게 배운 집에서 레몬에이드 만드는 방법
반응형

바리스타에게 배운 집에서 레몬에이드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카페를 하는 아는 지인이, 집에서 레몬에이드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는데요.

덕분에 저는 여름이 시작되면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주는 게 일이 되었네요.^^;;

오늘도 학교 다녀온 딸을 위해 아이스티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저처럼 집에서 레몬아이스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오늘 만든 레몬에이드인데요.

사진 찍는다고 얼음 넣는걸 깜빡했네요^^;;

 


그럼 함께 만들어 볼게요.

 

 

1) 레몬 분말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봉지에 든 분말을 사용했지만 통에 담아있는 분말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컵에 분말을 넣은 후 뜨거운 물을 조금 넣어 분말을 녹여주세요.

 

 

레몬에이드를 집에서 만드는 비법은 바로 사이다인데요.^^

저희집은 식구가 많아 페트병 사이다를 사다 만들어 먹지만 혼자 드시는 거라면 작은 캔 사이다 1개면 된답니다.

 

 

3) 녹인 레몬물에 사이다를 부어주세요.

사이다 김이 약간 빠졌을 때 사용해야 거품이 적게 나니 참고하세요.

■ 사이다만 넣고 얼음만 띄워도 레몬에이드의 충분히 맛을 느낄 수 있지만 레몬을 띄워줘야 비주얼이 살겠죠?

 

 

이건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 꿀에 재워 둔 건데요.

아이스티 위에 레몬을 올릴 때도 사용하고요.

레몬에 재워 둔 꿀을 아이스티에 섞어주면 레몬에이드 향과 맛이 더욱 진해지지요.

레몬을 꿀에 재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사진처럼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 씨만 빼서 통에 담아 꿀만 부어주면 끝이거든요.^^

※ 씨를 빼는 이유는 쓴맛이 나기때문이랍니다.

 

 

4) 레몬스틱+사이다+얼음까지 띄워놓았다면 꿀에 재워놓은 레몬을 한개 올려주고요.

 

 

5) 레몬향을 머금은 꿀도 2~3스푼 넣어 저어주세요

 

그럼 카페에서 사 먹는 레몬에이드와 똑같은 맛을 집에서도 맛보실 수 있답니다.^^

분말, 사이다, 꿀에 재워둔 레몬 어렵지 않죠?

그럼 올해 여름 집에서도 맛있게 레몬에이드를 맛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