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도시락 메뉴 베이컨 치즈말이 주먹밥 만들기
반응형

간단한 도시락 메뉴 베이컨 치즈말이 주먹밥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모임에서 피크닉을 다녀 왔는데요.^^

각자 조금씩 도시락을 준비해 와서 나누어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저는 베이컨 치즈 말이 주먹밥을 만들어 갔는데요.

얼마 전 초등학생 아이들 소풍 갈 때도 유부초밥과 베이컨 말이를 해서 보냈답니다.

 베이컨 말이에 들어가는 밥은 양념이 되어 있어 밥만 먹어도 맛있는데요.

베이컨으로 한 번 더 구워내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도시락 메뉴이지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답니다.

 

1) 피망을 색깔별로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2) 프라이팬에 다진 피망을 살짝 볶아 주세요.

 

 

3) 김이 식은 밥에 볶은 피망을 넣고 참기름과 맛소금으로 버무려주세요.

※ 주먹밥용 밥을 지을 때는 찹쌀을 섞어주면 밥이 쫀득쫀득해 주먹밥 만들기도 쉽고 맛도 더 좋으니 참고하세요.

 

 

4) 베이컨은 반 잘라서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 준비해 주세요.

굽지 않으면 베이컨이 찢어지는 경우가 더러 발생해요.

 

 

5) 구운 베이컨에 반 자른 깻잎을 올려주세요.(깻잎 올리는 거 생략 가능해요.)

 

 

6) 밥은 손으로 꾹꾹 눌러 주먹밥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7) 깻잎 위에 밥을 올렸다면 가장 윗쪽에 치즈를 올려 주세요.

(치즈를 좋아하면 깻잎처럼 크게 펼쳐서 올려도 좋아요.)

 

 

8) 밥을 다 말았다면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 이때 치즈를 부친 끝부분을 먼저 구워주어야 베이컨이 풀리지 않는답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는 베이컨 치즈 말이 주먹밥이 금세 완성되지요.

저는 꼭 도시락이 아니어도 아이들 저녁 메뉴로도 종종 만들어 주기도 하네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