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아침 국 메뉴 새우가루와 파 기름으로 맛 낸 맑은 순두부 국 끓이는 방법
반응형

가을 아침 국 메뉴 새우가루와 파 기름으로 맛 낸 맑은 순두부 국 끓이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순두부 국은 자칫 잘못 끓이면 맹탕이 되어버려 은근 주부님들께서 요리하기 어려워하시는데요.

오늘 요리법을 배워두시면, '이렇게 쉽고 맛있게 순두부 국을 끓일 수가 있구나?' 하실 테고요.

또 식당에서 나오는 빨간 순두부찌개도 오늘 요리법을 참고하시면 쉽게 끓여 드실 수 있으니 한 번만 배워두셨다가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간을 할 때 새우젓으로 하게 되면 시원한 해장용으로도 좋고요.

매콤함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생각해 빨간 고추를 빼면 새우가루, 두부, 애호박, 멸치육수가 들어가 성장기 아이들 아침 국 메뉴로도 아주 좋아요^^

 

 

 ■가을 아침 국 메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맑은 순두부 국 맛있게 끓여볼게요.

 

1) 꽃새우 두 줌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그리고 곱게 갈아주고요.

※ 새우가루를 만들어 놓으면 국 요리부터 시작해 김치전에 넣어도 매우 감칠맛이 좋아요^^

 

 

3) 멸치 한 줌, 무 한 토막, 다시마 1~2장, 새우가루 1큰술, 물 5컵 넣어 육수를 끓여주세요.

강한 불로 시작해 팔팔 끓어오르면 2~3분 후 중간 불로 줄여 15분 간 끓인 후 불을 끄고 재료를 건져냅니다.

 

 

4) 육수가 끓는 동안 계란 두 알을 볼에 깨어 준비해 주세요.

 

 

이때 계란 노른자만 터트려준다는 생각으로 노른자를 수저로 콕콕 찍어만 주세요. 이유는 노른자와 흰자가 거품이 일도록 마구 섞이면 국물 색도 탁해지고 맛도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5) 그리고 프라이팬에 썬 대파 1대와 마늘 3/1 티, 들기름 1큰술 넣어주고요.

 

 

6) 중간 불에서 파와 마늘을 달달 볶아 파 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식당표 빨간 순두부 찌개가 드시고 싶다면 이때 파, 마늘과 함께 들기름 2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약한 불에서 달달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돼요.

 

 

7) 그리고 끓여둔 육수에 볶은 파 기름을 부어주고요.

빨간 순두부 찌개를 끓이실 때는 이때 볶은 파 고추기름을 넣어줍니다.

 

 

8) 그리고 바로 애호박 3/1개 채 썰어 넣어주고요.

 

 

9) 순두부 한 팩도 모두 넣어주세요.

 

 

10) 그런 다음 계란물 빙 둘러 익혀주시는데요.

이때 계란물을 넣고도 마구 저으면 국물이 탁해지므로 절대 젓지 않습니다.

 

 

11) 그리고 마지막으로 새우젓 또는 소금으로 깔끔하게 간을 한 후 홍고추 조금 넣어주면 시원한 순두부 국 뚝딱 완성!!^^

 

새우가루와 파 기름이 들어가니 국물 맛에서 감칠맛이 깊고 시원하니 맛 좋아 아침 든든하게 먹었네요.

그럼 가을 아침 국  맑은 순두부 국 끓이는 방법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