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들해진 포도 처리방법 100% 포도주스 만들기
반응형

시들해진 포도 처리방법 100% 포도주스 만들기

반응형
728x170

시들해진 포도 처리방법 100% 포도 주스 만들기

추석을 앞두고 햇과일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포도 복숭아 사과 자두 등 제철 맞은 과일이 넘쳐나는데요.

계속 먹는다고 먹고 있지만 한 상자를 샀더니 마지막 3송이가 시들시들 그냥 먹을 수가 없게 되었어요

이렇게 포도가 시들해지거나 상태가 안 좋은 경우에는 저희집은 꼭 포도 주스를 만들어 먹는데요

예전에 이 방법을 몰랐을 때는 시들해지거나 상태가 안 좋으면 못 먹는 건 줄 알고 그냥 버렸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시들해진 포도 버리지 말고 포도 주스 만들어 드시는 방법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방법도 너무 쉬우니 함께 보겠어요^^

 

 

3송이가 시들시들해졌는데 사진으로는 상태 안 좋은게 잘 잡히지 않았네요

 

시들해진 포도로 100% 포도주스 만들기

1) 포도알을 모두 따 주세요

 

2) 포도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깨끗이 씻어줍니다.

저는 아래 방법 중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씻어 주었습니다.

▣ 천연세제로 포도 씻는 2가지 방법

1. 물 1.5리터에 베이킹소다 3~4숟가락을 넣고 손으로 저어서 녹여준 후 포도를 넣어준 뒤 손으로 살살 흔들어줍

니다. 너무 오래 담가놓으면 포도 영양분이 모두 빠지므로 베이킹 소다 물에 20~30초만 담가 손으로 흔들어 농약

물을 제거한 뒤 흐르는 물로 씻어 줍니다.

2. 식초1 : 물10 비율로 식초물을 만들어 같은 방법으로 씻어줍니다.

 

 

※ 시들해져서 그냥 먹을 수 없는 포도상태

 

3) 씻은 포도알을 냄비에 담은 후 어른 숟가락 기준 물3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4) 뚜껑을 닫고 약불로 켜 줍니다.

 

 

5) 포도알이 모두 뭉개지도록 푹 익으면 불을 끕니다.

 

 

6) 체에 밭쳐 포도즙만 걸러냅니다.

 

 

3송이 시들해진 포도를 주스로 만들었더니 이렇게 머그잔 한잔+3/1 정도 나오더군요^^

 

 

저희 아이들은 평소 포도알을 가지고 놀기만 하지 잘 먹지 않는데요

이렇게 해 주니 맛있다고 아주 잘 먹네요

포도가 염증 완화 작용을 해서 아토피에 좋다고 하는데 아토피가 있는 저희 딸이 잘 먹어주어 기분이 좋았어요^^

 

여러분도 상태가 안 좋은 포도나 시들해진 포도는 버리지 마시고 포도 주스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