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과 마늘쫑 간장 장아찌 담그는 방법
반응형

깻잎과 마늘쫑 간장 장아찌 담그는 방법

반응형
728x170

깻잎과 마늘쫑 간장 장아찌 담그는 방법

얼마전에 그램그램 소고기 체인점 음식점에 가니 부추로 간장 장아찌를 담가서 내 놓더라구요.

부추 간장 장아찌는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그래서 부추도 사다가 간장 장아찌를 만들까 생각중인데요.

간장장아찌는 유독 고기를 먹을때 자주 먹게되는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깻잎과 마늘쫑 고추 등 간장 장아찌를 담글때 간장과 식초 설탕등의 비율을 설명해 드릴게요

만드는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함께 보겠어요^^

간장 장아찌에 들어가는 소스의 비율은 사람마다 조금씩 틀리더라구요.

저희 시어머님께서는 간장과 식초 설탕을 1:1:1 비율로 (종이컵 기준) 넣으시는데요.

제가 아시는 또 다른분은 간장과 식초 11 설탕 반컵 매실엑기스 반컵 이렇게 해서 넣으시더라구요.

저는 쭉 시어머님께서 가르쳐주신 방식대로 했기에 설탕 식초 간장 1:1:1 비율로 넣고 끓여 주었습니다.

간장소스가 팔팔 끓어오른 후 뜨거울때 바로 부어야 아삭하다며 넣으시기도 하는데요.

저는 한김 식힌 후 장아찌에 부어 주었습니다.

살짝 매콤한 장아찌가 되길 바라며 청양고추도 몇개 썰어 넣었어요.

고기 싸 먹고 남은 깻잎도 장아찌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장아찌로 담근 후 저는 바로 냉동실에 넣어두는데요.

날씨에 따라 하루나 이틀정도 실온에 두셨다가 냉동실에 넣어두시고 드셔도 됩니다.

어떤 간장장아찌든 간장 식초 설탕 1:1:1 비율 잊지 마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