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두부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돼지고기 두부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돼지고기 두부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시골에 사시는 저희 시어머님은 직접 재배하신 콩으로 아궁이에 불을 때서 한번씩 두부를 만드시는데요~

처음 두부 만드는 광경을 보았을때는 어찌나 신기했는지 몰라요^^

끓는 간수물에 갈은콩을 살짝 익히면 순두부가 되는데요~

뜨끈뜨끈한 순두부에 간장양념을 넣어 먹으면 얼마나 고소하고 담백한지 그 맛을 잊을수가 없네요.

이번 설 명절에도 직접 두부를 만드셔서 자식들마다 한모씩 싸 주셨는데요.

집에 가져와서 무얼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돼지고기 두부김치를 만들었어요~

 

사진이 어둡고 선명하지 못하게 나왔네요~

어찌나 맛있었는지 가족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

□ 두부김치 만드는방법 함께 보겠어요^^

 

 

시어머님께서 직접 만드신 두부예요~

시중 마트에서 파는 두부보다 훨씬 고소하고 담백하지요^^

 

 

두부김치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부위는 목살이나 앞다리살이 맛있는데 저는 목살로 준비했어요

※ 입맛에 따라 어떤 고기를 사용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두부 고기양념 재료

고추장 2스푼, 간장2스푼, 설탕2스푼, 고춧가루1스푼

들기름1스푼, 생강 2/1스푼, 다진마늘1스푼, 통깨

 

 

양념을 고기에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양파2/1개, 대파, 김치를 썰어 양념해 둔 고기에 함께 버무려줍니다.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념한 고기를 볶아줍니다.

두부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 썰어주고 볶은 김치를 올려주면 두부김치 완성입니다.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