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웰빙간식 사과칩 만들기
반응형

겨울 웰빙간식 사과칩 만들기

반응형
728x170

겨울 웰빙간식 사과칩 만들기

사과를 깎아서만 먹는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사과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정~말 다양하더군요^^

장아찌부터 잼, 차로도 마실 수 있는데요~

이 중 제 눈을 번쩍 뜨이게 한 겨울 웰빙간식 사과칩을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해외 사이트를 구경하다가 사과를 얇게 썰어

 시나몬과 설탕을 뿌려

 오븐에 구운 사과칩을 보게 되었어요~

그런데...저희집에는 오븐기도...건조기도 없지요 ㅠ_ㅠ

아쉽지만 꼭 맛 보고 싶었던지라

직접 썰어서 채반에 말려보았습니다.

제 생각대로 된다면 아이간식

어른간식으로 매우 훌륭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식초물에 사과 4개를 담가두었다가

칼로 얇게 썰어 채반에 올려 말리기 시작했어요.

 

■ 3일이 지난 후 사과가 바짝 말랐어요!!

▼▼▼▼▼

 

오븐을 사용해 썰은 다음 바로 건조시켰다면

 갈변하지 않았을텐데

자연상태로 말렸더니 갈변이 되었네요~

그럼 맛을 한번 볼까요?

 

 

설탕이나 시나몬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말렸더니 건포도 맛? 말린 망고 맛이 나네요~

건사과는 차로도 마실 수 있으니 그냥도 먹고 차로도 먹어야겠어요^^

 

 

막둥이는 "엄마 이거 진짜 맛있자나!!" 하며

의외로 잘 먹는군요^^

 

이번에 사과칩을 만들면서

오븐기나 건조기가 너무 갖고 싶더군요~

집에 오븐기나 건조기 있으신분들은

사과칩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