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 메뉴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 메뉴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뱅어포 무침을 만들면 남편에게는 맥주 안주가 되고요.

제게는 든든한 일주일 밑반찬이 되는데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 반찬으로도 매우 좋은데요. 

매번 뱅어포를 양념장에 볶다가 오늘은 간단하게 무쳐 보았어요^^

 

저는 호두를 좋아해서 호두도 한 줌 넣어주었어요.

 

 

그럼 뱅어포 무침 함께 만들어 볼게요^^

 

 

1) 뱅어포는 먹기 좋게 썰어 볶음용 프라이팬에 담아줍니다.

 

 

2)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로 자른 뱅어포를 골고루 노릇하게 볶아냅니다.

 

 

3) 볶은 뱅어포는 접시에 올려 한 김 식혀둡니다.

 

 

4) 고추장 1, 고춧가루 깎아서 1, 간장 2, 물 3, 마요네즈 2, 물엿 2, 다진 마늘 1, 참기름 1, 설탕 1, 식용유 1을

모두 넣고 양념장이 한번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불을 끕니다.

 

 

4) 끓인 양념장에 뱅어포를 한 번에 다 넣으면 버무리기 힘드니 조금씩 넣어가며 양념을 묻혀 골고루 버무립니다.

전 이때 호두를 넣어주었고요.

버무리면서 맛을 보고 덜 달거나 짜다 느껴지면 설탕을 추가해 자신의 입맛에 맞도록 간을 맞춰주세요.

 

 

5) 마지막으로 어슷하게 썬 대파와 통깨를 뿌리고 한 번 더 버무립니다.

 

그럼 금세 칼슘왕 뱅어포 무침이 완성되었는데요.

달콤하니 자꾸만 손이 가는 반찬이네요^^

그럼 밑반찬 메뉴로 뱅어포 무침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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