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통장쪼개기 관리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생생정보통 통장쪼개기 관리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728x170

 생생정보통 통장쪼개기 관리법 알아보기

30대 주부이다 보니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  재테크 서적도 사서 읽어보는데요.

재테크 서적 사서 읽으면 뭐하겠어요 ㅠㅠ 실천이 안되고 여간 돈이 모이지 않아 자책하게 되는데요ㅋ

오늘 통장쪼개는 방법을 검색하다가 생생정보통 통장쪼개기 방법을 보고 자극도 받고 도움도 되어서 ^^ 

웃님들도 참고하시라고 포스팅 해요.

재테크의 기본이, 통장 쪼개기라고 하는데 통장을 쪼개는 이유는 돈의 흐름을 알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그럼 우리모두 저축하는 습관 기르고 돈 걱정 안하며 살자는 마음으로 들어가봅시다!! ㅎㅎ

재무설계사가 말하는 목돈을 만드는 통장 7단계 실천법

 1.각기 용도가 다른 6개의 통장으로 분산시켜 관리하면 돈의 흐름을 알수 있다.

급여통장, 저축통장 ,생활비통장2개(고정과,변동지출로 2개로 나눠준다.),비상금통장2개 (비정기지출과 비상예비비로 나눈다.)

 2.생활비 통장은 고정지출과 변동지출로 나누어 관리한다.

 

비상금 통장은 비정기지출과 비상예비비 통장으로 나누어 관리한다.

 

 지출통장을 가장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월급통장을 잘 관리하는게 최우선이라고 하는데요.

월급 당일날 6개의 통장으로 돈을 이체시켜 항상 "0"원이 되게 해야한다고 해요.

 그리고 항상 재테크 공부를 하다보면 월급이 들어온 경우 선저축 후지출이라고 하는데 그게 쉽게 되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재무설계사분이 하시는 말씀이 선지출 후저축을 하면 돈을 절대 모을 수 없다고 해요.

꼭 모으자하는 금액과 목적을 정해놓고 저축 먼저 한 후 지출을 해야 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저같은 경우는 통장 쪼개기 전에 지출 흐름을 좀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오늘 내일 카드내역과 모든 공과금을 가계부에 적어보려구요.

그 다음 통장을 6개로 쪼개고 관리하려고 해요^^

웃님들도 모두 통장 쪼개기로 돈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목표를 정해서 저축 잘 해 나가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