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 줄이기 생생정보에 소개된 용돈쪼개기를 생활비쪼개기로 바꿔 시작합니다
반응형

지출 줄이기 생생정보에 소개된 용돈쪼개기를 생활비쪼개기로 바꿔 시작합니다

반응형
728x170

생활비 절약하기 생생정보에 소개된 용돈쪼개기를 생활비쪼개기로 바꿔 시작합니다.

생생정보에 소개된 통장쪼개기 포스팅 보기< 클릭시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됩니다.

저는 그간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무분별하게 생활비를 사용해 왔는데요.

카드를 사용해서 지출를 하다보니 한달 후 지출금액은 큰데 실상 저는 "난 별로 쓴게 없는것 같은데?"라고 생각하고 있더라구요.

또 어디어디에 돈을 지출했는지 카드 내역을 추적해 보면 확인가능하지만 이게 막상 어디어디에 사용했는지 카드에 찍히다보니 가계부 또한 안 적게 되더군요.

그런데 돈을 모으자 결심하고 생생정보에 소개 되었던 재무설계사분의 용돈쪼개기를 보고는 "아! 이거다!"라고 생각해 전 생활비를 일주일 단위로 나누어 사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우선 생생정보에 소개된 용돈 쪼개기 살펴보겠습니다.

봉투 5개에 하루 용돈 2만원씩을 넣어서 생활하신다는 재무설계사분^^

저희 집은 5인가족 한달 생활비 60만원으로 우선 잡았고 하루 2만원씩 일주일 단위로 봉투에 넣어 꺼내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일주일 생활비를 아침부터 농협가서 찾아왔는데요.

 그리고는 봉투에 넣을 2만원씩을 나누었어요^^

 그리고 하루 2만원으로 생활하기에서 남는돈은 따로 모아두려고 빈 봉투를 하나 더 만들었는데요.

지출을 줄이겠다고 해서 사야할 거 안 사고^^  먹어야 될거 안 먹고 무조건 절약하려는 것은 아니예요.

필요한 곳에 돈을 잘 사용하고 저축하는 재미를 붙히고 싶어요^^

왜냐면 제가 전에 무조건 돈만 모으겠다는 잘못된 절약방법으로 도중 포기한 적이 두세번 있거든요^^

그럼 잘 수행하는지 일주일 후 또 중간보고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